하루 한 줄 응원

우리는 주위에 성공의 기쁨을 맛본 뒤 얼마 지나지 않아 곤두박질 치는 경우를 종종 본다. 라이벌이 사라지고 경쟁 구도가 깨지는 순간 긴장 역시 풀리게 된다...결국 성공을 위해서도 성공한 후를 위해서라도 라이벌은 반드시 필요한 존재라고 할수 있다.. 긍정적인 비교는 나를 자극하는 원동력이다.

Technology

기술과 Solution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합니다.

기술 동향

코로나19 예언했던 빌 게이츠 "더 강력한 팬데믹 올 수도"

관리자 | 2022-05-02 | 조회 450

빌 게이츠 /사진=연합뉴스 (AFP)

빌 게이츠 /사진=연합뉴스 (AFP)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을 예언했던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가 더 전염성이 강하고 치명적인 팬데믹에 대비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26일(현지시간) 영국 더 타임스에 따르면 빌 게이츠는 내달 출간하는 신간 '다음 팬데믹을 어떻게 막을까(How to prevent next pandemic)'를 통해 코로나19 사태가 얼마나 치명적이었는지 기억하는 지금 다음 팬데믹에 대한 조치에 나서야 한다고 주장했다.

먼저 그는 연 10억 달러(약 1조2500억원)를 투자해 글로벌 팬데믹 예방팀을 꾸려야 한다고 제안했다.

이 조직에는 전염병학, 유전학, 약물 및 백신 개발 등 분야에서 정직원 3000여명이 필요하고 감시, 경보, 억제 지원, 확진자 규모 등 정보 공유 시스템 구축, 정책 권고와 훈련 표준화 등을 해야 한다고 구체적으로 제시했다.

또 세계 모든 나라가 7일 이내 발병을 감지할 수 있어야 한다면서 각국이 단기간에 많은 인원을 검사하는 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했다.

더불어 사람들이 마스크를 쓰고 아프면 집에 머무는 등의 노력을 해야 하며, 치료제 및 더 우수한 백신의 개발, 팬데믹에 대비한 대대적 모의 훈련, 전염병 퇴치를 위한 빈곤국의 노력 등이 수반되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경닷컴_김수영기자_04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