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줄 응원

심리적인 안정감이 있어야 감정에 휘둘리지 않는다. 현재의 중요성을 깨닫고 미래의 행동으로 이어지는 지속성을 가질수 있다.

Technology

기술과 Solution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합니다.

기술 동향

롯데면세점, 생분해 비닐 포장재 도입...면세업계 최초로 ESG 경영 선포

관리자 | 2021-03-31 | 조회 255

 

 

롯데면세점이 국내 면세업계에선 처음으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추구위원회'를 설립했다고 25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이날 선포식에서 친환경 경영(E), 기업의 사회적 책임(S), 기업 경영 투명성 확대(G)를 위한 세분화된 실천 계획을 수립했다.

먼저 롯데면세점은 친환경 경영에 있어서 'Duty 4 Earth'를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면세품 인도 부분에서는 국내 면세업계의 고질병으로 여겨졌던 포장 비닐 처리 문제 해결에 앞장선다. 지난해 2월 업계에선 처음으로 생분해 소재 에어캡(뽁뽁이)을 선보인 면세점은 2022년까지 에어캡과 더불어 비닐 쇼핑백에도 생분해 등 친환경 소재 도입을 100% 완료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외 롯데면세점 전 영업점에 친환경 종이쇼핑백을 확대 도입하는 등 비닐 사용을 최소화한다. 롯데면세점 물류센터에서는 탄소 배출 저감에 나선다. 롯데면세점은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통합물류센터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여내 도입해 전기소비량을 67%까지 절감할 계획이다. 또한, 통합물류센터의 1톤 보세운송차량 전부를 내년까지 전기차로 전환하고 물류센터 내에 전기차 충전소를 설치할 예정이다.

 

롯데면세점, 생분해 비닐 포장재 도입…면세업계 최초로 ESG 경영 선포 - 이투데이 (etoday.co.kr)

 

ESG경영

친환경

환경보호

친환경플라스틱

바이오플라스틱

생분해비닐

생분해플라스틱

생분해

알앤에프케미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