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줄 응원

공감능력이 뛰어난 사람은 상대의 마음속을 들어가 감정을 이입하고 상대방과 자신의 감정을 공명한다. 감수성이 예민한 그들은 자기 마음 속에도 얼마간의 상처가 있기 때문에 슬픔의 깊이라는 것을 안다. 감수성이나 따뜻한 마음이 논리와 교양을 이기는 것은 그런 순간이다.

Technology

기술과 Solution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합니다.

기술 동향

'코로나 확산' 필리핀서 람다 변이 첫 발견…방역 당국 '긴장'

관리자 | 2021-08-20 | 조회 116

봉쇄령이 연장된 마닐라 일대에서 검문중인 필리핀 경찰

 

필리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델타 변이 확산으로 인해 감염자가 연일 1만명 넘게 나오는 가운데 람다 변이까지 추가로 확인돼 방역 당국이 긴장하고 있다.

16일 dpa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필리핀 보건부는 람다 변이 감염 사례를 처음으로 확인했다고 전날 발표했다. 확진자는 해외에서 일하다가 귀국한 35세 여성이며 현재 완치된 상황이라고 보건부는 설명했다. 람다 변이는 지난해 8월 페루에서 처음 발견됐으며 세계보건기구(WHO)에 의해 '관심 변이'로 지정됐다.

 

전날 확진자는 1만4천749명이 나왔고 사망자는 270명이 추가됐다. 이에 따라 누적 확진자는 174만명을 넘어섰고 사망자는 3만340명를 기록했다.

필리핀은 델타 변이 유입으로 촉발된 코로나 확산세가 좀처럼 누그러지지 않자 지난 6일부터 마닐라를 비롯해 총 1천300만명이 거주하는 수도권 일대 도시 16곳에서 2주간 봉쇄를 시작했다. 또 텔타 변이 확산을 억제하기 위해 이달말까지 인도, 파키스탄, 방글라데시, 스리랑카, 네팔, 오만, 아랍에미리트(UAE),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로부터의 입국을 차단했다.

 

('코로나 확산' 필리핀서 람다 변이 첫 발견…방역 당국 '긴장' - 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