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줄 응원

공감능력이 뛰어난 사람은 상대의 마음속을 들어가 감정을 이입하고 상대방과 자신의 감정을 공명한다. 감수성이 예민한 그들은 자기 마음 속에도 얼마간의 상처가 있기 때문에 슬픔의 깊이라는 것을 안다. 감수성이나 따뜻한 마음이 논리와 교양을 이기는 것은 그런 순간이다.

Technology

기술과 Solution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합니다.

기술 동향

휴비스 에코펫, 배민상회 찜 용기로 만난다

관리자 | 2022-03-29 | 조회 239

경량성·내열성·열차단성 뛰어나 장기간 보온
휴비스, 배민상회와 작년 5월부터 공동개발

휴비스는 폴리에스터(PET) 발포 소재인 에코펫(ECOPET)배민상회의 찜용기로 출시된다고 15일 밝혔다.
에코펫은 폴리에스터를 발포시켜 미세한 공기층이 형성된 시트 형태로 유해물질이 검출되지 않는 인체에 무해한 식품용기 소재다. 우수한 내열성과 열 차단성으로 음식을 오랜 시간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용기의 겉면은 뜨겁지 않아 안전하게 취급 가능하다.
휴비스는 작년 5월부터 우아한형제들이 운영하는 외식업체 대상 식자재몰인 배민상회와 함께 에코펫이 적용된 배달용기를 공동 개발해왔다. 배민상회에 축적된 경험을 바탕으로 에코펫을 최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용도, 디자인 등을 찾는데 공을 들였다. 다른 포장재들과의 호환성 등 포장·배달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소재에 구현했으며, 보온성과 음식물이 세지 않는 수준의 체결성을 고려한 시험도 수차례 진행됐다
양사가 이번에 선보이는 에코펫 용기는 찜닭이나 아구찜과 같은 찜요리 용기로 최적화돼 보온성이 탁월할 뿐만 아니라 무게를 견디는 내구성, 체결력 또한 합격점을 받았다. 식품의약품안전처(MFDS)의 기구·용기포장 공전에 기반한 재질별 규격 시험에 통과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김봉섭 휴비스 본부장은 "에코펫의 배민상회 입점은 배달용기로서 에코펫의 성능이 입증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디자인과 편의성 뿐만 아니라 필요한 기능을 설계하고 인체 안전성, 친환경성에 가치를 둔 소재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휴비스가 지난 2017년 국내 최초 개발한 에코펫은 국내외 패키징 관련 시상에서 3관왕을 차지했으며, 2020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는 장영실 상을 수상한 바 있다. 배달용 등 식품 용기뿐 아니라, 디스플레이 패널 완충보호재와 같은 각종 포장재, 자동차, 전자기기·가전 등 각종 산업 제품의 경량 내장재로도 적용이 가능해 관련 업체들과 적극적으로 개발을 진행 중이다.

한편 배민상회는 에코펫 찜용기 출시를 기념해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존 고객에게는 샘플 신청 시 무상으로 1세트의 용기를 제공하며 처음 배민상회를 찾은 고객들에게는 1만원 상당의 20세트를 100원에 구매 가능한 이벤트를 제공한다. 배민상회에서 처음으로 적용하는 소재인만큼 업주들에게 PET 발포 소재의 특성을 알리고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배민상회 관계자는 "배달용기로 적용된 에코펫은 기존에 통용되는 소재 대비 단열·보온 기능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더 따뜻하게 배달하고자 하는 배민의 노력과도 일치한다"고 설명했다.
휴비스 에코펫으로 만든 배민상회 찜용기 [사진 제공 = 배민상회]
https://www.mk.co.kr/news/business/view/2022/03/2385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