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줄 응원

많이 넘어져 본 사람일수록 쉽게 일어난다. 반대로 넘어지지 않는 방법만을 배우면 결국에 일어서는 방법을 모르게 된다.

Technology

기술과 Solution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합니다.

기술 동향

폐플라스틱→산업소재…락앤락·한화토탈에너지스 '맞손'

관리자 | 2024-11-07 | 조회 67

락앤락은 28한화토탈에너지스와 공동 친환경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락앤락은 자원순환 캠페인 '러브 포 플래닛'을 통해 수거한 폐플라스틱을 한화토탈에너지스에 전달하고, 한화토탈에너지스는 이를 산업소재로 가공해 제품화를 진행한다.

 

2020년 시작된 러브 포 플래닛은 오래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를 수거해 생활용품, 공공시설물 등으로 재탄생시키는 활동이다. 지난해에는 수거된 플라스틱 밀폐용기로 제주올레길 모작벤치를 제작해 여행객들에게 쉼터와 환경에 대한 의미를 전했다. 올해는 한국조폐공사, 페퍼저축은행, 흥국생명보험 등 22개 단체에서 캠페인에 참여했다. 수거된 폐플라스틱은 분쇄과정을 거쳐 펠릿 형태로 한화토탈에너지스에 전달된다.

 

락앤락 관계자는 "버려지는 폐플라스틱이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산업재로 재탄생되는 뜻 깊은 프로젝트를 한화토탈에너지스와 추진하게 돼 매우 기쁘다""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시민과 기업이 힘을 모아 자원순환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되도록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락앤락은 '2050 탄소중립'을 목표로 환경보호를 위한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온실가스 배출량 사업경계와 인벤토리를 구축하고, 중장기 감축 로드맵 추진 및 친환경 소재 제품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주력 제품 중 하나인 락앤락 클래식에는 CRPP 재생 원료를 20% 가량 적용했다.

 

출처 (원문보러가기) : https://www.fnnews.com/news/202410280946396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