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줄 응원

심리적인 안정감이 있어야 감정에 휘둘리지 않는다. 현재의 중요성을 깨닫고 미래의 행동으로 이어지는 지속성을 가질수 있다.

Technology

기술과 Solution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합니다.

기술 동향

위메프, 썩지 않는 플라스틱 대신 생분해 재질 상품 인기

관리자 | 2021-04-05 | 조회 275

 

 

최근 환경에 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친환경을 위한 '플라스틱 프리(Plastic-free)' 소비가 떠오르고 있다. 위메프는 최근 3개월간(2021년 1월 21일~3월 20일)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하거나 대체 재질로 만든 '플라스틱 프리' 상품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플라스틱 대신 자연 분해 성분으로 만들어 배출 이후에 잘 썩을 수 있도록 한 상품의 인기가 크게 늘었다. 상품 형태를 변형 시켜 플라스틱 포장 용기를 아예 없앤 상품도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보통 액상 형태로 플라스틱 용기에 담겨 있는 주방 세제를 고체화시켜 비누로 만든 '설거지 비누'는 판매가 276%까지 급증했다. 마찬가지로 플라스틱 용기가 없는 '고체 샴푸'도 99%많이 팔렸다. 

위메프 관계자는 "최근 친환경이 큰 화두로 떠오르면서 일상생활 속에서 쓰는 다양한 플라스틱 대체 상품에 관심이 커졌다"며 "더 폭넓은 상품군에서 플라스틱 프리 니즈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면서 위메프에서 친환경 소비를 이어갈 수 있는 아이템을 계속 갖춰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http://www.gvalley.co.kr/news/articleView.html?idxno=577479

 

재생수지

재생플라스틱

바이오플라스틱

친환경플라스틱

레진

환경보호

친환경

바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