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줄 응원

우리의 인생은 우리가 생각하는대로 이루어진다. 지금 우리가 서있는 위치는 모두가 우리의 생각에서 비롯된 것이다. 물론 이러한 사실을 받아들이기 어려워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당신이 바로 지금 이곳에 있기를 원했기 때문에 현재의 당신이 존재한다는 것 만큼 분명한 사실은 없다.

Technology

기술과 Solution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합니다.

기술 동향

불가리스 논란…코로나 악용 마케팅 엄벌해야

관리자 | 2021-04-23 | 조회 404

 

제품 품절과 남양유업 주가 급등을 부른 '불가리스 논란'이 남양유업에 대한 고발조치로 마무리가 되는 분위기다. 코로나19에 대한 공포감을 악용해 소비자를 기만하는 마케팅이 반복되지 않도록 강도 높은 조치를 취할 필요가 있다.

문제의 발표는 지난 13일 한국의과학연구원이 주최한 심포지엄에서 나왔다. 남양유업의 현직 임원은 이 자리에서 항바이러스 시험결과, 불가리스의 바이러스 저감률이 77.78%에 달한다고 발표했다.

발표 자체에는 여러 가지 문제가 있었다. 동물실험이나 임상시험 등을 거치지 않았음에도 불가리스 제품이 코로나 19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음을 국내 최초로 확인했다고 발표한 것이다. 

과학인 척 하지만 실제론 과학과 전혀 무관한 유사과학 제품들이 현명한 소비자의 힘으로 시장에서 퇴출된다면 다행이겠으나, 현실은 그렇지 못하니 당국이 강력한 조치를 취해야 한다. 이런 제품에 호도되는 소비자의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지 못하면, 코로나 19 악용 마케팅이 방역에 실질적인 위해를 가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남양유업 사례뿐만 아니라 콜나 19 악용 마케팅에 대한 전반적인 조사와 강도 높은 조치가 시급하다.

 

중기이코노미 (junggi.co.kr)

 

코로나19

알앤에프케미칼

바이오플라스틱

생분해플라스틱

생분해필름

PCR

PI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