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줄 응원

우리의 인생은 우리가 생각하는대로 이루어진다. 지금 우리가 서있는 위치는 모두가 우리의 생각에서 비롯된 것이다. 물론 이러한 사실을 받아들이기 어려워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당신이 바로 지금 이곳에 있기를 원했기 때문에 현재의 당신이 존재한다는 것 만큼 분명한 사실은 없다.

Technology

기술과 Solution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합니다.

기술 동향

"친환경 신고 다시 달리자" 신발 소재 중기 의기투합

관리자 | 2021-04-26 | 조회 307

 

'지는 해'라고 불리던 국내 신발 소재 중소기업들이 힘을 합치고 있다. 양모 소재 신발 제조 기술을 가진 노바인터내쇼널과 글로벌 신발 소재 기업 유영산업이 지분관계를 맺으며 혁신 신발 소재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유영산업은 운동화 갑피용 섬유소재 연구개발을 통해 납품 조건이 매우 까다로운 나이키, 아디다스 등 글로벌 기업에 제품을 공급하면서 세계적인 섬유 소재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노바인터내쇼널은 미국 실리콘밸리의 친환경 운동화 브랜드 올버즈(Allbirds)에 친환경 운동화 소재를 공급하는 회사다. 기술력이 필요한 양모 소재 운동화 개발에 성공해 올버즈에 납품하고 있다. 

신발 시장에서는 최근 친환경 트렌드가 커지며 나이키, 아디다스 등도 친환경 소재를 이용한 신발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글로벌 최대 운동화 브랜드인 나이키의 경우 현재 전 세꼐 납품 업체를 통합, 정리하고 있다. 이 같은 상화에서 유영산업과 노바인터내쇼널의 협력이 본격적으로 가시화 되는 것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신발 산업 역시 친환경 바람에 새로운 혁신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며 "부산 신발 공단에서도 다양한 기업들이 그동안 누적된 노하우를 통해 합종연횡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https://www.sedaily.com/NewsView/22L4RXRHI6

 

친환경플라스틱

생분해플라스틱

바이오플라스틱

친환경필름

바이오필름

PCR

PIR

생분해필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