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줄 응원

우리의 인생은 우리가 생각하는대로 이루어진다. 지금 우리가 서있는 위치는 모두가 우리의 생각에서 비롯된 것이다. 물론 이러한 사실을 받아들이기 어려워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당신이 바로 지금 이곳에 있기를 원했기 때문에 현재의 당신이 존재한다는 것 만큼 분명한 사실은 없다.

Technology

기술과 Solution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합니다.

기술 동향

교육부 늦장에 '광촉매 소재 항바이러스 필터' 학교 보급 못해

관리자 | 2021-04-27 | 조회 254

 

국가 연구기관이 개발하고 과기부가 인정한 기술···안전성과 효과 이미 입증

 

교육부의 늦장 행정처리 때문에 코로나 바이러스 제거에 우수한 성능을 보이는 제품이 정작 학교에는 보급되지 못한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광촉매 소재 항바이러스 필터'의 기술은 한국건설기술연구원(이하 건설연)이 개발한 것으로 지난 1월 김포외고에서 진행한 실험을 통해 실내 바이러스 전파를 절반으로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입증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광촉매 소재 항바이러스 필터'를 통과한 코로나바이러스는 인체 세포에 달라붙는 돌기가 사라지면서 전파력을 크게 잃는다. 이는 필터에 들고있는 작고 동그란 산화티타늄 알맹이에 자외선을 쬐면 바이러스를 파괴하는 활성산소가 발생하는 원리를 이용한 것이다.

하지만 이같은 입증 사실에도 불구하고 학교 행정을 담당하고 있는 교육부가 효과와 안전성 검토를 해보겠다는 답변만 되풀이하고 있어 학교 현장에 해당 제품이 사용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와 관련, 신종바이러스융합연구단의 기술이전을 통해 상용화 및 대량생산체제를 구축한 벤텍프론티어도 이같은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항바이러스 공조장치'의 학교 보급을 강하게 촉구하고 나섰다.

 

교육부 늦장에 ‘광촉매 소재 항바이러스 필터' 학교 보급 못해 < 안전경제 < 뉴스 < 기사본문 - 안전신문 (safetynews.co.kr)

 

항바이러스

항바이러스필름

매직카퍼마스크

PCR

PIR

생분해필름

생분해플라스틱

바이오플라스틱

바이오필름

친환경필름

친환경플라스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