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줄 응원

우리의 인생은 우리가 생각하는대로 이루어진다. 지금 우리가 서있는 위치는 모두가 우리의 생각에서 비롯된 것이다. 물론 이러한 사실을 받아들이기 어려워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당신이 바로 지금 이곳에 있기를 원했기 때문에 현재의 당신이 존재한다는 것 만큼 분명한 사실은 없다.

Technology

기술과 Solution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합니다.

기술 동향

(주) 가한홀딩스, 천연고분자 이용 PBAT 계열 생분해성 소재 개발 성공

관리자 | 2021-05-04 | 조회 450

 

(주) 가한홀딩스가 순수 국내 기술과 국내 원료로 개발된 천연고분자르 이용한 PBAT 계열의 생분해성 소재를 개발했다고 27일 밝혔다. PBAT(Poly Butylene Adipate-co-Terephthalate) 는 석유를 기반으로 만드는 생분해성 소재로 미생물에 분해돼 6개월 이내에 생분해 되는 플라스틱이다. 특별한 분해공정 필요 없이 토양을 비롯한 자연에서 잘 썩는다. 강도와 내구성, 가공성이 우수한 반면 기존 플라스틱보다 3배가량 비싼 것이 단점이다. 

(주) 가한홀딩스가 개발한 소재 PBAT는 국내에서 재배된 작물을 원료로 만들어졌으며 시장 진입 가격이 기존 플라스틱 소재들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따라서 원다을 만드는 원사 시장, 플라스틱 시장, 필름류 시장, 부직포 시장 등 현재소재 시장 전역에 진입이 가능하다.

(주)가한홀딩스 관계자는 "현재 기술을 완료하고 보호를 위해 국내 특허출원을 마무리했으며 국제 특허와 이 소재를 개발하기 위해 개발된 장비들의 특허도 함께 출원중"이라며 "소재의 생산과 유통을 전담할 홀딩스 법인과 농가들을 지원할 농업법인, 제조를 위한 제조법인 등이 순차적인 준비가 되고 있고 계약 재배를 통해 안정적인 농가 수익의 틀이 만들어 질 것"이라고 말했다.

 

㈜가한홀딩스, 천연고분자 이용 PBAT 계열 생분해성 소재 개발 - 세계일보 (segyebiz.com)

 

PBAT

PCR

PIR

생분해필름

생분해플라스틱

바이오플라스틱

바이오필름

친환경플라스틱

친환경피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