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줄 응원

우리의 인생은 우리가 생각하는대로 이루어진다. 지금 우리가 서있는 위치는 모두가 우리의 생각에서 비롯된 것이다. 물론 이러한 사실을 받아들이기 어려워 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당신이 바로 지금 이곳에 있기를 원했기 때문에 현재의 당신이 존재한다는 것 만큼 분명한 사실은 없다.

Technology

기술과 Solution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합니다.

기술 동향

비닐 뚫은 제주 감자싹..생분해비닐 이용 효과 '톡톡'

관리자 | 2021-04-14 | 조회 244

 

 

제주도농업기술원 동부농업기술센터는 생분해비닐을 이용한 봄감자 재배 실증 결과 노동력 절감 효과가 확인됐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실증의 핵심은 생분해비닐 사용이다. 기존 농법은 3월 파종과 함께 토양에 비닐을 씌워 온도를 확보했다. 이 경우 감자싹이 나오는 시점에 비닐을 뚫는 작업을 해야 했다. 반면 생분해비닐은 파종 후 15일 전후 나오는 감자싹이 스스로 비닐을 뚫어 노동력을 크게 줄일 수 있다. 

폐비닐은 수거에 많은 노동과 비용이 소요되고 수거되지 못한 비닐은 토양오염의 원인이 되고 있다. 실제 2019년 도내 밭작물 등에 사용된 폐비닐 수거량은 5034톤에 달한다. 올해 영농폐기물 수거를 위해 지급하는 보상금도 6억원이다.

동부농업기술센터는 감자 수확에 따른 문제점과 수확 후 생분해비닐 분해 정도를 조사해 2022년 농가 실증시범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생분해비닐

생분해필름

생분해플라스틱

바이오플라스틱

친환경필름

친환경비닐

친환경플라스틱

알앤에프케미칼

 

http://www.jejusori.net/news/articleView.html?idxno=3281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