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한 줄 응원

우리는 주위에 성공의 기쁨을 맛본 뒤 얼마 지나지 않아 곤두박질 치는 경우를 종종 본다. 라이벌이 사라지고 경쟁 구도가 깨지는 순간 긴장 역시 풀리게 된다...결국 성공을 위해서도 성공한 후를 위해서라도 라이벌은 반드시 필요한 존재라고 할수 있다.. 긍정적인 비교는 나를 자극하는 원동력이다.

Technology

기술과 Solution을 통해 지속적인 발전을 추구합니다.

기술 동향

휴비스 냉감 섬유 '듀라론-쿨' 여름용 침구 소재로 '인기'

관리자 | 2022-05-10 | 조회 826

우수한 냉감성으로 체온 낮춰 숙면 도와
침구류, 반려동물용 패드 등으로 판매 늘어

섬유 소재 전문기업 휴비스의 냉감 섬유 브랜드 듀라론-쿨(Duraron-Cool) [사진 제공 = 휴비스]

 

사진설명섬유 소재 전문기업 휴비스의 냉감 섬유 브랜드 듀라론-쿨(Duraron-Cool) [사진 제공 = 휴비스]

 

올해도 작년과 같은 무더위가 펼쳐질 것이라는 전망 속에서 높은 열전도율로 체온을 낮춰 숙면을 도와주는 냉감(冷感) 소재 침구류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3일 섬유 소재 전문기업 휴비스는 최근 냉감 섬유 듀라론-쿨(Duraron-Cool)의 월 판매량이 작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한 것에 발맞춰, 생산능력을 3배 이상 확대하고 공격적인 마케팅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냉감 소재란 모시나 삼베와 같이 시원한 느낌을 주는 소재로 직물을 만지는 순간 차가운 특성이 있다. 에너지는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이동하는데 열전도율이 높은 철 의자는 사람이 닿는 순간 열 에너지가 한꺼번에 빠져나가 차갑다고 느낀다. 이 원리를 이용해 개발된 것이 바로 냉감 섬유다. 듀라론-쿨은 면과 나일론 등 기존 섬유보다 열전도율이 높아 사용자의 체온을 빠르게 침구로 전달해 체온을 낮춰줘 숙면에 도움을 준다.
 

섬유 소재 전문기업 휴비스의 냉감 섬유 브랜드 듀라론-쿨(Duraron-Cool) [사진 제공 = 휴비스]

 

사진설명섬유 소재 전문기업 휴비스의 냉감 섬유 브랜드 듀라론-쿨(Duraron-Cool) [사진 제공 = 휴비스]

 

듀라론-쿨의 원료는 고밀도 폴리에틸렌(HDPE)이다. 특성상 물과 친화력이 낮은 소수성으로 인해 수분·땀 배출 기능이 우수하다는 것이 휴비스 측 설명이다. 또한 세탁시 빠르게 건조되고 쉽게 오염되지 않아 관리가 쉬울 뿐 아니라 강도와 내구성도 우수해 오래 사용해도 헤지거나 변형되지 않는다. 특히 생산 단계에서 염료를 투입한 칼라 원사를 개발해 염색 공정이 별도로 필요하지 않게 했다.

냉감 소재는 주로 차렵 이불이나 매트리스 패드, 유아차용 패드 등 침구류로 사용되는데 체온이 높은 어린이나 남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이 때문에 국내 유수의 침장 브랜드들이 올 여름 냉감 소재를 적용한 침구 제품을 출시한다. 휴비스는 한 단계 높은 기술을 필요로 하는 의류용 소재까지 국내 최초로 개발을 완료했으며, 향후 스포츠 의류나 이너웨어용으로 상업화를 확대할 예정이다.

김봉섭 휴비스 본부장은 "올해는 평년보다 빠르고 긴 무더위가 예상돼 냉감·위생 능력이 뛰어난 듀라론-쿨에 대한 브랜드 업체의 관심이 높다"며 "향후 피부 저자극 냉감 원사, 항균 기능을 부여한 냉감 원사 등 프리미엄 제품으로 라인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매일경제_0503_박윤구기자